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북한산

    북한산 산악 투어 가이드 코스 및 필요한 정보

    서울을 대표하는 산인 북한산은 아름다운 경관과 다채로운 등산로 등산 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북한산 등산로와 등산을 할 때 꼭 알아야 할 필수 정보를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북한산 소개

    북한산은 서울시와 경기도 고양시 사이에 걸쳐 있는 산으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보호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은 봉우리는 백운대(平名大道)로 해발 836.5m에 이릅니다. 북한산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다채로운 역사적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2. 등산코스 알아보기

    백운대 코스는 도선사 입구에서 대서문과 백운대까지 이어진다. 거리와 시간은 대략 3.4km, 소요 시간은 2시간 30분에서 3시간입니다. 난이도는 중간입니다. 백운대는 북한산의 가장 높은 봉우리로, 정상에서 서울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이 코스는 도선사 입구에서 시작해 대서문을 지나 백운대에 도착하는데, 그곳에는 암벽구간이 있어 등산장비가 필요할 수가 있습니다. 대남문 코스는 구기동탐사지원센터에서 대남문과 대서문을 거쳐 구기동탐사지원센터로 가는 코스입니다. 거리와 시간은 대략 4.2km이며 2시간에서 2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난이도 중간. 대남문 코스는 북한산의 화려한 예술적 유산과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경사가 상당히 완만해서 초보자도 도전할 수 있습니다. 우이령코스는 우의동에서 우이령을 거쳐 북한산성까지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거리와 시간은 대략5.3km, 3시간 난이도는 중간입니다. 우이령 코스는 북한산의 아름다운 굴을 따라 걷는 코스로, 자연 경관을 즐기며 하이킹을 즐길 수 있다. 중간에 우이령고개를 지나 북한산성곽에 도착합니다. 비봉코스는 북한산성산악탐사지원센터에서 출발해 대성문을 거쳐 비봉까지 가는 코스입니다. 거리와 시간은 약 2.8km로 2시간이 걸립니다. 난이도는 초급입니다. 비봉 코스는 상당히 짧은 거리이며 북한산의 대표 봉우리 중 하나인 비봉을 오를 수 있습니다. 정상에서의 전망은 훌륭합니다. 문수봉 코스는 정릉방문지원센터 대성문을 통해 문수봉으로 이어집니다. 거리와 시간은 약 3.2km, 소요 시간은 약 2시간 30분입니다. 난이도는 중간입니다. 북한산 중심을 가로지르는 문수봉 코스는 대성문을 지나 문수봉에 이릅니다. 그것은 상당히 완만한 경사를 가지고 있으며 문수봉 정상에서에서 멋진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3. 등산시 필수정보 알아보기

    북한산에는 수많은 암벽 구간이 있어 등산화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킹 중 갈증을 해소하고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물과 간식을 준비하십시오. 스틱, 모자, 선글라스, 장갑과 유사한 입문용 등반 복장을 준비하십시오. 응급 처치 도구, 크랙 밴드 및 항염증제와 유사한 구급상자를 준비하십시오. 기상정보를 미리 확인 하시어 안전한 등산을 계획합니다. 북한산의 저녁 시간은 계절에 따라 다르므로 저녁 전에 하이킹을 마칠 수 있도록 시간을 조정합니다. 과도한 등산을 피하고, 수시로 휴식을 취하고, 체력 관리. 자연 보호를 위해서는 쓰레기를 다시 가져와야 합니다. 북한산은 서울 시내에서 대중교통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 하차 후 704번 버스를 이용해 북한산성 탐사지원센터로 이동합니다. 지하철 4호선 수유역에서 하차 후 120번 버스를 타고 도선사 입구로 이동합니다. 704, 34, 34- 1 북한산성 탐사지원센터에서 내리십시오. 북한산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서울의 스타일리시한 하이킹 여행지입니다. 형형색색의 등산로와 함께 말 그대로 수많은 명소가 있어 더욱 흥미로운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북한산성(北漢山城) 북한산(齊山山)의 주요 요충지인 북한산(北山山)을 따라 걷는 길은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도선사는 북한산 입구에 위치한 이 사찰은 조용한 분위기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정릉은 조선 왕릉으로 북한산을 등산한 후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안전한 등산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시고, 북한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